MY MENU

자주묻는질문

제목

임플란트의 치료 시기 및 기간

작성자
관리자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2025
내용
치아를 뺀 시점을 기준으로 즉시 심는 경우(모든 경우에 가능한 것은 아니며 특히 앞니 및 작은 어금니까지는 즉시 심기가 좋으며 어금니의 경우는 모든 경우에 가능한 것은 아니다) 1개월 정도 기다렸다 심는 경우(즉시 할 수도 있으나 염증이 있거나 연조직의 양이 필요할 경우 ) 2~3개월 정도 기다렸다 심는 경우(발치한 자리에 즉시 심기가 곤란하여 뼈가 차기를 기다림) 4~9개월 정도 기다렸다 심는 경우(발치할 당시 뼈가 워낙 부실하여 골 이식을 한 경우) 별 이유 없이 너무 오래 방치하면 이를 뺀 자리의 뼈는 둑이 무너지듯이 내려 않고 폭도 좁아져 임플란트를 쉽게 심기가 어려워진다.
그러나 이를 뺀 지 오래 되었다 하여 모두가 골 이식을 해야 하는 것은 아니며 사람마다 양상이 차이가 있다.
임플란트를 심고 보통 짧게는 6주 길게는 6개월(평균은 3~6개월)후에 뼈와 임플란트의 융합반응이 완성되며 보철물을 만들어 음식을 먹을 수 있다.
경우에 따라서는 당일 날 이를 심고 당일 날 보철물을 만들어 음식을 먹을 수 있도록 하는 술식도 있으나 이는 아랫턱에 임플란트를 식립할 때 가능하며 상대하는 맞은편이 틀니로 되어 있을 때 가능하다.
아직 완전히 검증된 것은 아니나 아주 여러 개의 임플란트를 심어 심을 당시 바로 음식물을 씹을 수 있도록 하는 술식이 시도되고 성공되고 있기도 하다.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