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치과상식

제목

예쁜 자녀 얼굴을 위한 치과상식

작성자
관리자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1597
내용
1. 부모들이 자녀들의 턱뼈 이상 성장을 쉽게 알 수 있는 방법은 윗 앞니와 아래 앞니가 서로 반대로 물리거나, 아래 앞니가 입천장에 닿을 때입니다. 이럴 경우 교정과 전문의에게 진료받아 이상 유무를 확인해야 합니다.

2. 부모나 친척 중에 주걱턱이나 위턱이 튀어나온 사람이 있으면 자녀들도 그럴 경향이 높습니다. 턱뼈의 크기는 유전되는 경향이 많이 때문에 더 관심을 기울일 필요가 있습니다.

3. 터관절의 이상 성장은 유전 뿐아니라 환경적인 요인으로도 생십니다. 가장 흔한 요인중의 하나가 편도선 비대나 아데노이드 이상, 축농증과 같은 이비인후과적 질환입니다.

아이들이 코로 자연스럽게 숨을 쉬지 못하면 입을 벌리는 구호흡을 하게 되는데, 이를 방치하면 위턱과 아래턱의 이상성장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자녀들이 만성적인 이비인후과 질환 치료를 받았다면 턱뼈의 이상성장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4. 자녀들이 평소 턱을 손으로 괸다거나, 한쪽으로 팔베개를 하고 잘 때, 또는 한쪽 방향으로만 음식을 씹는 습관이 있으면 어릴 때 바로 잡아줘야 합니다.

5. 어린이들이 잠잘 때 침대에서 떨어지거나 놀다가 자신도 모르게 충격을 받아 턱뼈에 손상을 받는 경우 턱뼈의 이상 성장이 생길 수 있습니다.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