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치료후주의사항

제목

임플란트 수술 후 주의사항1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8.11.03
첨부파일0
추천수
17
조회수
14049
내용
수술 받으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 임플란트가 잘 아물기 위해서는 앞으로 2주일 동안 다음 주의사항을 꼭 지켜주셔야 합니다.
1. 침과 피는 삼키시고 수술부위에서 피가 계속 나면 거즈로 3~5분 동안 가볍게 압박을 가해 주세요. 약간씩 피가 스며 나오는 정도는 괜찮습니다.

2. 수술 후에는 당일 하루 주무시기 전까지 약 20분 간격으로 아이스팩으로 차가운 찜질을 해주세요.(수술후 2~3일 째는 더 많이 부을 수 있으며 수술 당일의 찬 찜질이 붓기를 막는데 도움이 됩니다)여러 개를 심거나 뼈 이식을 한 경우는 많이 부은 상태가 2~3일 간 지속될 수 있습니다.

3. 처방해 드린 약은 꼭 드시고 가글 액(헥사메딘)으로 가글해 주세요. 수술이외의 부위는 정상 칫솔질 하시고 수술부위는 가글해 주세요. 뚜껑 반 정도 양으로 상처 부위가 40초 정도 닿으면 됩니다.(식후, 양치 후, 주무시기 전 하루 3~5번 정도 가글해 주세요)

4. 머리를 심장보다 조금 높게 하고 수면을 취하세요.

5. 수술 당일은 장시간 사우나, 뜨거운 물로 목욕하지 마세요.

6. 8주간 술이나 담배는 삼가셔야 합니다. (최소한 2주간은 절대로 금해야 합니다) 임플란트 치료후 담배는 금기사항이며, 임플란트를 오래 쓰시려면 금연 하셔야 합니다.
7. 수술 다음날은 반드시 소독을 받으셔야 하고, 수술 10~14일 후 실밥을 제거하게 됩니다.
8. 수술후 2~3일 동안은 부드러운 유동식을 하셔야 합니다. 너무 뜨거운 음식이나 깨, 딸기 등 작은 알갱이가 있는 음식은 삼가십시오.

9. 위턱에 임플란트 수술을 한 경우 코를 세게 풀지 마십시오. 만약 코피가 난다면 당황하지 마시고 통상적인 방법으로 지혈을 하시면 됩니다. 상악동 내 뼈 이식 수술을 받으신 분은 코나 입안, 목 쪽으로 약간의 피가 흐를 수 있습니다. 이때 절대 코를 풀지 마십시오. 지혈이 잘 안될 경우에는 병원에 연락을 주십시오.

10. 수술부위를 손으로 만지지 마시고, 의사의 특별한 지시가 있기 전 까지는 임시틀니나 전에 쓰시던 틀니는 사용하지 마십시오.

좋은 임플란트를 오랫동안 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 진료하고 있습니다.수술부위에 통증이 있거나 불편하신 점,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전화주세요.
17
4
  • 새색시

    임플란트 시술해야하는데 치과공포증잇어
    수면임플란트가 업으면 어떤게해야 하나요

    1 년전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