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치료후주의사항

제목

임플란트 보철 후 주의사항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8.11.05
첨부파일0
추천수
1
조회수
4323
내용
이제 임플란트의 치료가 완료 되었습니다. 고생해서 힘들게 치료하신 만큼 다음 주의사항을 잘 지키셔서 임플란트를 자기치아처럼 오래오래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1. 처음에는 뼈가 안정되는 시기이므로 부드러운 식사부터 하세요. 오징어처럼 너무 질긴 음식이나 깍두기처럼 단단한 음식에는 치아가 깨지거나 임플란트에 무리를 줄수도 있습니다.

2. 보철물이 흔들리거나 빠지는 경우에는 빠른 시일 내에 내원하셔서 확인하셔야 합니다.

3. 임플란트 치아는 충치는 없지만 잇몸이 나빠질 수 있으므로 자연치아보다 더 구강위생에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

4. 잇몸 건강을 위하여 연결된 치아와 치아 사이에 공간이 넓을 수 있습니다. 음식물이 낄때는 치실이나 치간 칫솔을 사용하여 관리해 주시고 이쑤시개를 사용하시면 안됩니다.

5. 음식을 섭취할 때에는 가능하면 상하로 씹는 습관을 들이십시오. 임플란트 보철물은 옆에서 가해지는 힘이 가장 약하기 때문에 음식물을 갈아서 씹는 식사법은 좋지 않습니다.

6. 임플란트 치료는 영구적인 것이 아니므로 잘 관리가 되지 않으면 주위 뼈가 녹아서 다시 빼야 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이를 오래 잘 닦아서 관리를 잘 하셔야 합니다.

7. 음식은 저작하는 시간 이외에는 보철물에 힘이 가해지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특히 밤에 이를 가는 습관이나 치아를 평소에 꽉 깨무는 습관이 있으신 분은 미리 말씀해 주셔야 합니다.

8. 임플란트와 맞물리는 치아는 오랫동안 기능을 하고 있지 않았으므로 처음 얼마간은 씹을 때 불편감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9. 치료 종료 후에도 꼭 내원하셔서 정기적으로 검사를 받으셔야 합니다. 보철물 장착 후 1년간은 3-4개월마다 검사를 위하여 내원하시고 2년째부터는 6개월마다 내원해 주세요.좋은 임플란트를 오랫동안 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 진료하고 있습니다.

통증이 있거나 불편하신 점,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전화주세요.
1
3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