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치료후주의사항

제목

발치 후 주의사항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8.11.05
첨부파일0
추천수
4
조회수
4448
내용
1. 출혈 발치한 부분에 거즈를 물고 있을 때는 말을 많이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거즈는 1~2시간 정도는 물고 있고, 침은 삼키든지 입 밖으로 흐르는 것은 휴지로 닦아 내십시오. 거즈를 뺀 후 약간씩 피가 새어 나는 것은 괜찮지만 만약 피가 많이 나는 경우는 다시 거즈를 1시간 정도 더 물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거즈를 문 채로 잠을 자지 말아야 합니다.

2. 부종붓기는 발치 1일 경과 후에 가장 많이 붓고 3일 후부터 서서히 빠지기 시작합니다. (수술을 해서 치아를 발치한 경우) 얼음 찜질은 붓기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되고 3분하고 3분 쉬는 방식으로 주무시기 전까지 하는 것이 좋습니다. 붓기를 줄이기 위하여 베개를 높게 하여 주무시고, 격한 운동, 목욕, 장거리 운전 등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3. 통증마취가 풀리려면 보통 2~4시간 정도 걸립니다. 마취가 풀리기 전에는 뺨이나 입술, 혀 등을 깨물 수도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마취가 풀린 후에는 다소의 통증이 있을 수 있으나 처방한 약을 드시면 완화될 수 있습니다.

4. 음주, 흡연, 식사 발치 후에는 음주, 흡연을 1주일 정도 해서는 안됩니다. 술은 혈액순환을 빨라지게 해서 피가 멈추는 시간이 길어지고, 담배는 연기가 이 뽑은 자리에 자극을 줄 뿐만 아니라 담배를 빨대 입안에 음압을 만들어 굳어가는 피를 자꾸 떨구어 내기 때문에 좋지 않습니다. 하루정도 반대편으로 죽을 드시고 맵고 단단한 음식은 3~4일 후부터 드십시오. 제대로 식사를 하지 못할 경우라도 우유나 주스 등을 이용하여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십시오.

5. 양치질발치한 부위는 구강세척제를 사용하고, 다른 치아 부위는 양치질을 통상대로 하십시오. 혀나 손으로 발치한 곳을 건드리지 말아야 하며. 발치한 곳이 감염될 수 있고, 지혈에도 방해가 됩니다.
4
1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