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치료후주의사항

제목

스케일링 후 주의사항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8.11.05
첨부파일0
추천수
3
조회수
6134
내용
1. 잇몸질환이 진행된 경우 스케일링은 잇몸치료의 전부가 아니라 시작에 불과합니다. 스케일링은 초음파를 이용하여 치아에 붙어있는 치석을 제거하는 것이므로 조금 시리거나 아플 수 있습니다. 스케일링 후 피가 나는 것은 잇몸 속에 치석이 많기 때문이고 곧 피는 멈추게 되므로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2. 스케일링을 받으시면 치석으로 덮여 있던 지면이 노출되면서 뜨겁거나 차가운 음식물에 민감해 질 수 있습니다. 이는 자연스러운 결과이며, 이러한 민감증이 사라지려면 3‐6주 정도 걸립니다. 그동안 차고 뜨거운 음식은 되도록이면 피하고, 칫솔질을 철저히 하여 프라그를 제거하고 불소함유치약을 사용하면 좋습니다.

3. 스케일링 후 이 사이가 구멍이 생긴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이는 그동안 치석으로 메꾸어져 있던 치아와 치아사이의 공간이 치석을 제거하니까 보이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원래 이 공간은 잇몸으로 채워져 있어야 하지만 치석과 잇몸질환으로 인해 잇몸이 내려가면서 생긴 공간입니다.

4. 스케일링정도로 치료가 끝날 수도 있지만 진행된 치주질환(풍치)의 경우 스케일링을 받고 1-2주 후에 잇몸의 상태를 재평가해서 치주소파나 치주수술을 받아야 합니다.5. 6개월에 한번씩 정기적인 스케일링을 받으시면 건강한 잇몸을 유지할 수 있고 풍치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3
3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