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치료후주의사항

제목

보철물 장착 후 주의 사항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8.11.05
첨부파일0
추천수
4
조회수
5218
내용
1. 음식을 씹을 때는?보철물의 접착제가 완전히 굳으려면 약24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이 시간 동안은 딱딱한 음식물을 씹지 마십시오. 사탕, 엿, 카라멜 같은 끈적한 음식은 보철물이 빠질 수 있으니 가급적 피하십시오. 2~3일 정도는 높낮이가 안 맞고 뻐근한 느낌이 있을 수 있습니다. 보철물은 원래 치아만큼 강하지는 않기 때문에 매우 단단한 음식은 피해야 합니다.

2. 과민증 깊은 충치는 찬물, 뜨거운 음식 등으로 인하여 짧게는 2주 길게는 6주까지는 시릴 수 있으나 서서히 좋아지니 걱정하지 마세요. 드물게 시린 증상이 6주 이상 지속되거나 정도가 심하다면 다시 치과에 내원해 주세요.

3. 사기재질의 보철사기 재질로 보철물을 한 경우 깨질 염려가 있으니 딱딱한 음식, 질긴 음식은 평소에 조심하셔야 합니다. (특히 앞니의 경우 젓가락 포크, 수저등과 같은 금속 재질과 부딪히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4. 예방 보철물을 오래 쓰려면 식후와 취침 전에 칫솔질 및 치실을 사용하여 깨끗하게 관리해야 합니다.

5. 정기 검진6개월 간격으로 정기적으로 내원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보철물 주위에 발생하는 문제들이 초기에 발견된다면 쉽게 해결될 수 있지만 시간이 많이 지났다면 치료를 다시 하거나 더 힘든 다른 치료가 필요할 지도 모릅니다.

6. 이럴 때에는 내원하십시오. 1) 보철물이 움직이거나 헐거운 경우2) 보철물이 떨어지거나 빠진 경우3) 보철물에서 이상한 냄새가 계속 나는 경우 4) 씹을 때마다 아프거나 불편한 경우
4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